UPDATED. 2024-03-29 20:50 (금)
인천대-한국산업단지공단.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 협약 체결
인천대-한국산업단지공단.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 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5.2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스마트그린산단 제조 분야 경쟁력 강화 지원 및 인력양성 사업 추진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5월 20일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지원하는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인천 소재 남동산단이 ’20년도 스마트산단으로 선정됨에 따라 스마트 제조 분야 고급인력 양성 기반을 조성하여 제조혁신 핵심인재 육성 및 관련 일자리를 확충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인하대학교(주관), 폴리텍2대학 등과의 컨소시엄 형태로 진행된다.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에는 산업경영공학과, 기계공학과, 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임베디드공학과 전임 교원이 참여하며, 산학협력단 산하 ‘스마트제조인력양성센터‘ 설립이 추진된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스마트제조 분야 산업현장 중심의 교육과정 개발 ▲ 인천 스마트그린산단 제조분야 재직자 및 ICT 석·박사급 고급인력 양성 ▲재직자 교육을 위한 인프라 구축 ▲현장 수요기반 산학공동교육모델형 프로젝트 수행 ▲입주기업 제조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협약을 체결한 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 폴리텍2대학은 인천산업단지 입주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효과적인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을 양성하여 산업단지 전반의 지속가능한 제조혁신 성과 제고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단 단장을 맡은 유우식 공대 학장(산업경영공학과 교수)은 “이번 사업 수행으로 지속가능한 인천지역 제조혁신 핵심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 플랫폼을 구축해 고급인재를 양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