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35 (수)
대구보건대, 대학원격지원센터 공동활용 스튜디오 구축
대구보건대, 대학원격지원센터 공동활용 스튜디오 구축
  • 이승주
  • 승인 2021.05.2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원격교육지원센터는 대구 ․ 경북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사업 선정에 따라 영송관 3층에 대학 간 공유 ‧ 활용을 위한 스튜디오를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대구보건대학교 영송관 3층에 위치한  패널식 스튜디오에서 원격지원센터 관계자들이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영송관 3층에 위치한 패널식 스튜디오에서 원격지원센터 관계자들이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포스트 코로나시대 대학의 체계적인 원격수업 지원체제 마련과 미래교육 체제 전환에 따른 대학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권역별 대학원격지원센터 설치․운영 사업’을 추진했다.

대구보건대는 사업 선정에 따라 사업비 2억9000만원을 투입해 1인 스튜디오 5개, VR 채혈시뮬레이터 실습실, VR 심장해부학 실습실, 이동형 스튜디오 유닛 1세트, 패널식 스튜디오와 종합편집실 등을 설치했다.

특히 패널식 스튜디오는 교수자가 준비한 강의 교안 안에 교수자를 영상에 삽입해 현장감과 집중력 있는 온라인 강의를 제작할 수 있다. 또 강의 녹화 시 카메라와 연결된 프롬프터는 교안 확인 뿐 아니라 녹화 화면을 통해 교수자가 강의 장면을 모니터링 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해당 스튜디오는 온라인 강의 뿐 아니라 패널이 참여하는 온라인 회의에도 활용하는 등 다목적으로 사용가능하다.

사업 추진에 따라 설치된 스튜디오의 공동 활용은 대학 권역 내 원격교육의 격차 없이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원격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원들에게는 원격 수업역량을 향상시켜 공유 ․ 협력을 통한 지역고등 교육 생태계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학교육혁신단 이희경 단장(치기공과 교수)은 “대구 ‧ 경북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 거점대학으로공유 ․ 협력 활성화와 활용 확산을 통해 원격교육 내실화 기반이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