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55 (토)
충북대, 사회적 가치 창출로 지역경제 발전 앞장
충북대, 사회적 가치 창출로 지역경제 발전 앞장
  • 이지원
  • 승인 2021.05.1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훈련센터, 청주시시설관리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충북대(총장 김수갑) 공동훈련센터가 5월 18일(화) 10시부터 비대면으로 청주시시설관리공단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코로나19의 확산을 예방하고자,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충북대 공동훈련센터 연선미 센터장, 백승호 부센터장, 서희승 팀장, 청주시시설관리공단 장홍원 이사장, 홍창수 본부장, 이광복 부장, 김희랑 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왼쪽부터) 장홍원 청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연선미 공동훈련센터 센터장
(왼쪽부터) 장홍원 청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연선미 공동훈련센터 센터장

앞으로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관한 협력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사업 ▲인재 수요 발굴 및 육성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연선미 충북대 공동훈련센터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대학과 지역이 더욱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역 경제가 많은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 청주 시민들의 안전과 행복한 삶을 위해 수고해 주시는 공단 임직원 및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전했다.

한편, 충북대 공동훈련센터는 2017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선정을 기반으로 현장 맞춤형 교육훈련을 제공한다.

또한, 지역 중소기업의 재직자 역량 강화 및 인력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은 교통, 체육, 레저, 장사, 환경, 해피콜/주차시설 분야의 시설을 청주시로부터 수탁 받아 시민의 생활편익과 행복증진 기여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함께 행복을 만들어가는 시민 First 공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 아래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 행복 창출에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