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05 (금)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비대면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최 ‘Episode 5. 자아성장 위한 여행’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비대면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최 ‘Episode 5. 자아성장 위한 여행’
  • 이승주
  • 승인 2021.05.1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4일 Zoom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센터에서 학생 및 교직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Episode 5. 자아성장 위한 여행’ 홍보 포스터
‘Episode 5. 자아성장 위한 여행’ 홍보 포스터

현재 감염병 확산이 지속되며 언택트 시대의 도래가 가속화되고 있다. 언택트(untact)란 접촉하다는 의미의 ‘콘택트(contact)’와 부정을 의미하는 ‘언(un)’을 합성한 단어이다. 언택트 시대에도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에서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시행하는 다섯번째 에피소드는 ‘자아성장을 위한 여행’이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존감의 정확한 개념을 이해하고, 자아성장을 위한 기초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를 통해 현재의 나에 대해 이해하고, 자존감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Episode 5. 자아성장 위한 여행’ 집단상담은 Zoom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하는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이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을 필요가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 24일(월요일) 19시 30분 Zoom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부 상담심리학과 전임교수, 상담심리센터 소속 임직원 등 전문가가 참여한다. 

이에 대해,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기호 교수(임상심리전문가)는 “심리학적 관점에서 자존감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변화할 수 있음을 직접 경험해보기 바란다”며 “코로나19 시대에 외부적 요인이 자존감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함으로써, 어려움을 이겨나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 및 접수는 전화,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접수 및 관련 문의는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상담전문가로서 필요한 상담실습과 심리치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특강은 촬영 스튜디오에서 줌(Zoom) 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이와 함께, 상담심리학과는 임상심리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임상수련 실습도 정규 교육과정과 온라인 특강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6월부터 2021학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