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3 09:01 (수)
한국관광대 이순옥 교수 국무총리표창 수상
한국관광대 이순옥 교수 국무총리표창 수상
  • 이지원
  • 승인 2021.05.1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대 호텔조리과 이순옥 교수(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가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사진=한국관광대
한국관광대 이순옥 교수(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가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사진=한국관광대

한국관광대(총장 백기엽)는 지난 5월 14일 제40회 스승의 날 교육부문 국무총리표창 수상자로 호텔조리과 이순옥 교수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관광대 이순옥 교수는 ‘대한민국 여성 조리기능장 1호’로서 2000년 10월 아시아유럽정상회의,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식음료 전문위원으로 한국음식문화를 국내외 널리 알려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게 큰 기여를 하였다.

청와대 국빈만찬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한식의 우수성을 대장금 스타들과 함께 세계적으로 시연, 전시를 하여 우리 한식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린 공로가 있으며 국내 최초로 한국음식조리법 표준화 연구에도 참여하였다.

2021년 현재 이순옥 교수는 EBS ‘최고의 요리비결’, KBS ‘생생정보통’ 등에서 한국의 요리를 널리 알리기 위해 활발히 활동중이다.

또한 ‘한국관광대 생명과학연구소 소장’을 맡아 한국관광대를 조리제빵분야 인재양성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순옥 교수는 “한식을 세계인의 밥상에 올리자.”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한국관광대는 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호텔조리과 류정열 교수, 항공서비스과 이현정 교수 두 명의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자를 배출하였다.

호텔조리과 학과장인 류정열 교수는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교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전국 각지에 있는 학생들의 가정으로 소분된 밀키트를 배송하여 온라인(MS팀즈, 유튜브 동시) 상에서 실시간 쌍방향 조리특강을 진행하며 새로운 방식의 비대면 실습수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항공서비스과 이현정 교수는 영어교육 전담교원으로서 재학생의 외국어 능력의 향상을 통하여 하와이주립대학교KCC와 공동학위제 및 한 학기 전액교비지원 유학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등 글로벌 인재양성에 크게 이바지했다.

2018 대학정보공시 수도권전문대학 해외취업률 1위를 달성하는 등 매년 해외취업률 최상위권에 한국관광대의 이름을 올리는데에도 큰 공헌을 하였다.

한편, 한국관광대는 2022학년도 신입생을 11개 학과에서 모집하며, 계열 및 학과와 관계없이 모든 학과와 모든 전형에 복수지원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입학관계자는 “수도권 유일의 관광특성화 대학에서 관광분야로 취업을 원하는 많은 학생들이 입학하여 꿈을 이루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