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2 17:37 (화)
충북대 공동훈련센터,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세명대학교와 바이오 연구인력 채용연계 사업 착수
충북대 공동훈련센터,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세명대학교와 바이오 연구인력 채용연계 사업 착수
  • 이승주
  • 승인 2021.05.1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혁신프로젝트‘구직자 참여형 바이오 R&D 지원사업’착수보고회 개최 -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공동훈련센터가 5월 17일(월) 오후 2시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 회의실에서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와 세명대학교 바이오식품산업학부 박수진 교수 연구팀 등 사업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지역혁신프로젝트(구직자 참여형 바이오 R&D지원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 이정옥 대표, 연선미 충북대 공동훈련센터장, 박수진 세명대학교 교수

 이번 ‘구직자 참여형 바이오 R&D 지원사업’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와 세명대학교 박수진 교수 연구팀의 프로젝트 시작을 알리는 보고회로, 기업 수요 맞춤형으로 연구프로젝트를 수행하여 프로젝트 종료시 프로젝트에 참여한 연구팀의 연구 인력들을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 연구소에 채용연계 할 예정이다.
 앞으로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와 세명대학교 박수진 교수 연구팀은 본 사업을 통해 ‘면역체계 증진을 위한 김치·아연 이용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게 되며, 공정개선·제제 안정성·제형의 품질 모니터링을 통해 앞으로 출시할 제품의 상품화를 연구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한 전문연구인력은 연구가 종료됨과 동시에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에 채용연계 되어 기업의 연구인력 구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청년 일자리창출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연구에 참여하는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는 홍삼, 진생베리, 비타민, 엠에스엠 제품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과 숙취해소음료 등의 일반식품을 생산, 연구소를 중심으로 R&D 역량에 집중하여 다수의 개별 인정형원료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세명대 박수진 교수 연구팀은 최근 오크 아콘(Oak Acorn) 추출물의 Different Air-Roasting 수준별 물리화학적 수용, 항산화 활성 및 감각 수용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면역체계 증진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기여하는 기능성 소재개발 및 연구를 수행했다.
 연선미 충북대 공동훈련센터장은 “구직자 참여형 바이오 R&D 지원 사업을 통해 충북도내 바이오 연구 인력의 현장적응력을 강화하고 참여기업은 숙련된 연구인력을 채용함으로써 충북 바이오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충북지역 내 바이오 기술인력 양성 및 취업지원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대학교 공동훈련센터는 2019년도에 부터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충청북도와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주관하고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충북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전문가-연구인력’으로 구성된 ‘구직자 참여형 바이오 R&D’ 운영을 통한 실무형 연구개발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기업 역량 강화 및 바이오 연구인력 고용창출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