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05 (토)
서울과기대 학생복지위원회, 「경춘선숲길 대학생 재능기부」 프로그램 성료
서울과기대 학생복지위원회, 「경춘선숲길 대학생 재능기부」 프로그램 성료
  • 이승주
  • 승인 2021.05.1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생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문화 발전 기여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지난 15일(토), 대학생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문화 발전 기여를 위해 ‘경춘선숲길 대학생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경춘선숲길 대학생 재능기부 부스 전경

 서울과기대는 경춘선 숲길 방문자 센터 주변에서 매월 개최되는 ‘추추마켓’에 2020년부터 대학생 재능기부 봉사프로그램을 통해 참여해왔으며, 이번 행사로 3회째를 맞았다.

 사전모집을 통해 선발된 학생들이 2개의 팀을 이루어 ▲도자기 모빌 만들기 ▲입욕제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는데,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체험부스 운영으로 지역 어린이 및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봉사 프로그램은 서울과기대 학생복지위원회에서 직접 학생들을 선발하고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전공과 연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창의성을 함양함은 물론, 봉사의 참된 의미와 나눔을 배우고 경험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서울과기대 류도형 학생처장은 “대학생 재능기부 봉사프로그램을 추진함으로써, 지역사회와 공존하고 상생하는 대학의 참된 역할을 수행했다.”라며,“서울과기대 학생처는 앞으로도 다양한 재능을 가진 학생들의 참여를 확대하여 노원구 지역사회 문화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