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55 (화)
해외 기업, 주문식교육 화답 영진전문대에 기자재 기증
해외 기업, 주문식교육 화답 영진전문대에 기자재 기증
  • 이승주
  • 승인 2021.05.1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리크루트R&D스테핑, 3차원설계 속도 향상 제품 1천만 원 상당

 국내 전문대와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가동 중인 해외 기업이 우수인재 양성에 화답하는 기자재를 대학에 기증, 국제 산학협력의 새 모델을 제시해 화제다.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는 일본 (주)리크루트R&D스테핑으로부터 3차원 설계 실습에 활용될 기자재(V-NAND SSD 860 EVO) 162세트, 1천만 원 상당을 기증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 대학교

영진전문대는 일본 주문식교육 협약 기업인 (주)리크루트R&D스테핑으로부터 실습기자재 1천만 원 상당을 기증받았다. 사진은 14일 오전 이 대학교 교수회관에서 가진 기증식에서 컴퓨터응용기계계열  교수와 학생들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
영진전문대는 일본 주문식교육 협약 기업인 (주)리크루트R&D스테핑으로부터 실습기자재 1천만 원 상당을 기증받았다. 사진은 14일 오전 이 대학교 교수회관에서 가진 기증식에서 컴퓨터응용기계계열 교수와 학생들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

컴퓨터응용기계계열은 14일 오전 일본 도쿄 (주)리크루트R&D스테핑(이하 리크루트R&DS)과 대학 교수회관 회의실을 온라인 연결해, 기증식을 진행했다.

기증받은 제품은 리크루트R&DS와 주문식교육 협약으로 개설한‘리크루트반’ 학생들이 실습수업에 활용, 이 반 졸업생이 일본 취업 시 현장 실무에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제품은 기계설계용 소프트웨어인 카티아(CATIA) 사용 시 데이터 처리 속도를 높여, 설계 업무 효율을 높여주며, 기계설계 기업 현장에서도 업그레이드를 위하여 도입되는 제품이다.

리크루트R&DS는 R&D를 전문으로 하는 일본 리크루트그룹 계열사다. 일본 리크루트그룹은 종업원 약 5만 명, 연매출 약 24조 원(2020년 3월 기준)에 달하는 대기업이다.

영진이 리크루트R&DS와의 인연을 맺게 된 것은 지난 2013년 이 대학 출신 1명이 이 회사에 입사하면서부터 시작됐다. 

영진 출신이 현장실무에 발 빠르게 적응하는데 주목한 리크루트R&DS는 2016년 이 대학교와 국제연계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 컴퓨터응용기계계열 내에 리크루트반을 개설했다.

이후 해마다 영진 출신을 채용한 리크루트R&DS는 이 대학 ICT반도체전자계열,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졸업생까지 입도선매 형태로 채용하기에 이르렀고, 올해까지 총 120명을 뽑아갔다.

기증식에 참석한 박병진 학생(2년, 리크루트반 대표 )은 “CATIA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처리할 데이터가 많아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있었는데, 기증받은 장비로 훨씬 원활하게 실습수업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기뻐했다. 

한편 컴퓨터응용기계계열 리크루트반은 매년 1학년 2학기에 30명 내외의 학생을 선발, 회사에서 주문한 설계기술, 일본어를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또 이 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연수과정 ‘K-Move스쿨’에 선정돼 해외 취업에 더욱 받게 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기증식에서 오가타 마코토 (주)리크루트R&D스테핑 HR부장은 “영진  출신은 전공능력뿐만 아니라 일본어도 매우 빠른 속도로 늘고 있어 회사 내에 매우 만족하고 있고, 일본 내 관련 업계에도 소문이 자자하다”면서 “영진과 우리 회사가 오랜 기간  신뢰를 기반으로 서로 협력하며 우수 인재를 양성할 수 있게 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리크루트R&DS는 지난 2018년에도 1천만 원 상당의 실습용품을 영진에 기증하며 한일 간 산학협력의 성공모델을 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