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1:35 (수)
부경대 교직원·학생, 성금 모아 미얀마 유학생들에게 전달
부경대 교직원·학생, 성금 모아 미얀마 유학생들에게 전달
  • 이승주
  • 승인 2021.05.1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얀마 유학생들, 한국에서만큼은 힘들지 않기를”

미얀마 비상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얀마 유학생들을 위해 부산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 교직원과 학생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

장영수 총장(가운데)과 교직원 단체 대표, 총학생회장 등이 미얀마 유학생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부경대는 17일 오전 대학본부 5층 총장실에서 ‘미얀마 유학생을 위한 특별 장학금(성금모금) 수여식’을 열고, 부경대 미얀마 유학생들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부경대 교직원과 학생들은 학내 미얀마 재학생들이 미얀마 현지 정세 악화로 은행 송금이 제한되면서 학업과 생활에 어려움을 겪자, 지난달부터 자발적으로 모금에 나서 2주에 걸쳐 모은 성금을 이날 전달했다.

부경대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모은 성금은 미얀마 유학생들의 생활장학금으로 지원된다.

이번 성금으로 현재 부경대 학부와 대학원 과정 등에 재학하고 있는 미얀마 유학생 69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부경대 조영석 총학생회장(시스템경영공학부 4학년)은 “이번 성금으로 미얀마 유학생들이 한국에서만큼은 힘들지 않게 공부하고 생활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 앞으로도 미얀마 유학생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응원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부경대에 재학 중인 미얀마 유학생 대표는 “우리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학교에 정말 감동 받았고, 한국인의 따뜻한 정을 실감한다.”라면서, “이런 도움을 잊지 않고 미얀마의 봄날이 올 때 우리도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경대는 지난달 총학생회가 미얀마 민주화 지지 성명서를 발표한 데 이어 대학본부는 학부와 대학원 재학 미얀마 유학생들을 위한 등록금 전액 장학금 및 긴급 생활비 장학금 약 1억여 원을 편성해 지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