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30 (토)
국립 공주대학교 '식생활교육 온라인 컨텐츠 제작 역량강화교육' 운영
국립 공주대학교 '식생활교육 온라인 컨텐츠 제작 역량강화교육' 운영
  • 이승주
  • 승인 2021.05.1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세종특별자치시 식생활교육 강사진 대상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식생활교육기관(책임교수 외식상품학과 강경심)은 세종특별자치시와 함께 2021년 세종시 식생활교육 온라인 콘텐츠 제작 역량강화 교육을 오는 5월 24일부터 6월 3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주대학교 '식생활교육 온라인 컨텐츠 제작 역량강화교육' 운영 현장

본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콘텐츠 교육매체의 필요성과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식생활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강사진의 온라인 교육 역량을 강화시킴으로써 온라인 컨텐츠를 활용한 식생활교육 참여 교육생의 만족도 및 인지도를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온라인 교육의 질적 내실화 및 확산을 통해 세종시 지역농산물의 소비 촉진 및 세종 시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것이다.

교육은 세종특별자치시 식생활교육 강사진을 대상으로 이론과정 8시간, 실습과정 7시간, 총 15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론과정은 ZOOM을 이용하여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플랫폼 유형 및 식생활교육 관련 콘텐츠 사례 분석, ▴스마트 디바이스(스마트폰, 태블릿PC, 카메라등)의 이해 및 제작 기법 ▴롱숏, 미디엄숏, 3D 입체영상, 다중노출 등 촬영기법, ▴영상 프로그램 편집 기술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실습과정은 교육의 몰입도와 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대면으로 진행되며, ▴식생활교육 단편 영상(5분 이내) 제작 ▴SNS(페이스북, 인스타 등) 활용 실습 ▴유튜브 업로드 실습 등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 교육의 연구책임자 강경심교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식생활교육 체험 및 실습활동이 어려운 상황을 타계할 방법으로 온라인 콘텐츠 제작 역량강화교육을 구상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특별자치시 신문호 로컬푸드과장은 “세종시의 식생활교육이 전국 최우수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의지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