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00 (화)
창원대-한국전력공사 경남본부 “지역인재 육성과 취업에 힘 모은다”
창원대-한국전력공사 경남본부 “지역인재 육성과 취업에 힘 모은다”
  • 홍지수
  • 승인 2021.05.1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와 한국전력공사 경남본부(본부장 김병인)가 지역인재 육성과 취업에 힘을 모은다. 창원대학교는 대학본부에서 한국전력공사 경남본부와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창원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창원대학교와 한국전력공사 경남본부가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창원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창원대학교와 한국전력공사 경남본부가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협약식<사진>은 창원대학교 이호영 총장과 이재현 연구산학부총장, 안철진 인재개발원장, 한국전력공사 경남본부 김병인 본부장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우수한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학생 취업에 대한 지원, 현장실습 추진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전력공사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산-학협력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인 한국전력공사 경남본부장은 “양 기관의 교류·협력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상호 발전을 넘어 지역사회의 동반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호영 창원대학교 총장은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한 공기업으로 진출해 지역과 국가발전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가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산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인성, 창의성, 전문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