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00 (목)
대진대 경기도 중장년 인생 지원 사업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개소식 개최
대진대 경기도 중장년 인생 지원 사업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개소식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5.1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는 12일 오후 3시 대학원에서 경기도 조태훈 노인복지과장 등 25여명 참석한 가운데 경기북부 지역 중장년의 새로운 인생지원을 위한 경기도 중장년 인생지원 사업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대진대 경기도 중장년 인생 지원 사업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개소식 개최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경기도가 올해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대진대학교(포천시 소재)와 강남대학교(용인시 소재)에 중장년 전용공간을 마련해 재사회화 교육, 취업․창업 관련 전문교육 등 고품질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상담, 소통·휴식, 동아리 활동 등 중장년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코로나-19 방역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사항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대신하여 참석한 조태훈 노인복지과장은 격려사에서 “중장년층은 사회 경제적으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나, 생애주기별 지원정책에서는 상대적으로 소외된 부분이 있어 중장년을 위한 지속적으로 보다 많은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임영문 총장은 환영사에서 “중장년 행복캠퍼스 운영의 성공모델을 구축을 위해 본교가 보유한 역량을 취대한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경기도의회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은 축사에서 “중장년의 인생 2막, 3막을 위한 전용공간, 재도약과 복리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상담, 취/창업 연계지원을 위한 다양한 준비를 한 것에 대한 치하”를 하였다.    
마지막으로 경기복지재단 진석범 대표이사는 “중장년의 제2도약을 위한 노후준비를 지원하는 등 모든 경기도민이 복지프로세스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현판식은 대진대학교‘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가 위치한 국제학관에서 진행되었으며, 외빈들과 함께 캠퍼스 투어를 통해 대진대학교가 중장년을 위해 조성한 상담실, 커뮤니티실, 휴게실 등을 둘러보았다.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 경기북부 협력대학인 대진대학교는 5월부터 신중년 인생설계 과정 등 4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의 동아리 구성을 통해 참가자들의 심화학습, 취미활동 및 봉사활동을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대진대학교는 경기북부 지역의 중장년들이 제2의 인생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준비와 경기북부 중장년들의 꿈을 키워가고,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는 산실역할을 지속 수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