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국립 공주대 식품공학과 국제식품전시회 참관
국립 공주대 식품공학과 국제식품전시회 참관
  • 이승주
  • 승인 2021.05.1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식품공학과(학과장 오남순 교수)는 7일 60여명의 학생들이 서울 COEX에서 개최된 서울국제간편식 HMR 전시회 및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에 다녀왔다.

서울국제간편식 HMR 전시회 및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를 견학한 공주대학교 식품공학과 

이날 전시회에는 1학년 학생들과 학과 식품 동아리인 ‘쁠링크’를 중심으로 전시회 참여 지원자를 받아 박상현 지도교수의 인솔 아래 진행됐다.

 

최근 식품분야에서는 HMR(가정간편식)과 수산식품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어 신제품으로 개발되고 있는 최신 제품 개발 동향을 파악하고 학생들의 현장 밀착형 교육을 위해 HMR 및 수산식품 전시회에 참여했다.

 

행사는 80여개의 업체에서 개발한 새로운 HMR 제품과 수산식품이 전시됨으로써 식품을 전공하는 식품공학과 학생들에게 강한 흥미와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여러 제한이 있는 현실에서 그 동안 부족했던 학습내용을 보완하고자 거리두기 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다녀왔다.

 

공주대학교 식품공학과에서는 매년 매학기마다 식품관련 최신 전시회에 학생들이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새로운 신제품의 개발동향과 기술적 변화 등을 학생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관련 기업 견학도 적극 추진하여 왔다. 이 행사는 공주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인 ‘안전식품융합기술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