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5 12:01 (금)
한림대 메이커 스페이스 FabLab Gangwon, 중소벤처기업부 연차평가 S등급 선정
한림대 메이커 스페이스 FabLab Gangwon, 중소벤처기업부 연차평가 S등급 선정
  • 홍지수
  • 승인 2021.05.1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 메이커 스페이스 Fab Lab Gangwon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2020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

한림대학교 교동소양동 포스터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은 혁신적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를 전국적으로 확충하여 메이커 문화를 확산하고 제조창업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림대학교 메이커 스페이스 Fab Lab Gangwon은 2019년 1차년도 A등급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최고 등급 평가를 받아 지역 메이커 문화 거점 센터로의 역할을 인정받았으며 다양한 자체적 프로그램 진행 및 강원도 내 메이커 스페이스, 강원 중소벤처기업청 등 다양한 기관과의 연계를 통하여 큰 성과를 거뒀다.

 한림대학교 메이커 스페이스는 코로나19 상황 극복 뿐 아니라 강원지역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온라인/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형태의 4차 산업혁명 역량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모든 지역주민이 참여 가능한 완전 개방형 공간으로 운영 중이다.  

 한림대학교 메이커 스페이스는 지역기반 산업체 및 창업가 지원을 위해 다양한 최신 장비를 신규 구축하여 고품질 시제품 제작 및 창업 지원에 힘쓰고 있으며 지역 내 메이커 스페이스 추가 개소를 통해 지역 혁신 거점 기관으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