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15 (금)
호서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연속 선정
호서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연속 선정
  • 이승주
  • 승인 2021.05.1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가 교육부가 선정하는‘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작년에 이어 연속 선정됐다. 

호서대학교 전경
호서대학교 전경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학입학전형의 공정성, 대입전형에 대한 정보공개 확대, 대학의 사회적 책무성 강화 등과 관련된 대학의 실적 및 향후 계획이 우수한 대학을 선정하여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호서대학교는 이번 사업의 중점사항으로 입시의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과 고교-대학간 연계 등을 강조하였으며, 재학생의 학업역량 향상 및 학교적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시했다. 

최인호 입학처장은 “고교교육기여대학지원사업 연속 선정은 입시를 통해 조성되는 고교교육환경에 긍정적인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여러 가지 제도개선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온 결과이며, 나아가 입시와 관련된 우리 대학의 차별화된 역량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며 사업선정의 의미를 밝혔다.

최 처장은 “우리 호서대학교는 이번 사업선정을 계기로 고교 교육의 현실에 부합하는 맞춤형 진로프로그램 및 입시정보를 제공하여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 교사, 학부모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 것이다. 또한 우리 대학 재학생을 위한 학업역량 강화, 질 높은 학교적응 프로그램 역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향후 사업의 중점 추진사항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