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30 (목)
영남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연속 선정
영남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연속 선정
  • 이승주
  • 승인 2021.05.1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입정보 안내, 진로·진학 프로그램, 교사 연수 프로그램 등 운영
온라인 프로그램 확대 운영 … 학생·학부모 큰 호응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교육부 ‘2021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중간평가 결과, 계속지원대학으로 선정됐다. 

영남대 전경 [연합뉴스]
영남대 전경 [연합뉴스]

 이번 중간평가에서는 2020년 지원사업 선정대학 총 75개교의 2020년 사업 운영 실적과 2021년 사업계획, 2022∼2023학년도 대입 전형 시행계획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였으며, 사업총괄위원회 심의를 거쳐 계속지원대학 73개교를 확정했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전형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전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합리적 대입전형 운영을 통한 교육과정에 충실한 고교교육 여건 조성을 위해 대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교교육 기여대학으로 선정되면 대입전형 운영 역량 강화, 고등학교 교육 내실화 지원, 대학교 교육활동 지원 프로그램 운영비 등을 지원받는다.

 영남대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을 통해 고교생, 학부모, 고교 교사 등을 대상으로 ▲대입정보 안내 및 체험 프로그램 ▲진로 및 진학 관련 프로그램 ▲교사 연수 및 컨퍼런스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해부터 ‘YU MAJOR DAY(전공 체험)’, ‘Y벤져스(전공 멘토링)’ 등 온라인(비대면) 프로그램 운영을 확대함에 따라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자기소개서 폐지 등 대입전형 간소화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신용호 영남대 입학처장은 "진로·진학 정보탐색을 위한 정보 공개 범위 확대, 지역 간 정보의 불균형 해소 등 정보접근성을 강화하여 수험생과 학부모의 대입전형 준비부담을 완화하고, 교사들의 진로·진학지도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