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25 (목)
안동대 안동형일자리사업단, ‘스마트팜 분야 R&BD 사업’참여기업 모집
안동대 안동형일자리사업단, ‘스마트팜 분야 R&BD 사업’참여기업 모집
  • 이승주
  • 승인 2021.05.1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안동형일자리사업단은 안동시와 함께 ‘스마트팜 기업혁신 R&BD(사업화 연계기술개발) 지원사업’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이번 사업은 스마트팜 분야 유망기업을 발굴해 지역 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청년 실업을 해소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2019년 이후 지역으로 기업을 이전한 스마트팜 업체를 지원하는 신규 이전 기업 ▲애플리케이션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원하는 스마트팜 ICT 기업 ▲농자재, 시설부품 개발을 지원하는 스마트팜 소재 기업 ▲센서, 제어기, 드론 등 개발을 지원하는 스마트팜 IoT혁신 기업 등이다. 

  사업성, 고용 연계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기업을 선정하고, 기업별로 3~5천만 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연구개발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총 연구개발비 중 참여기업이 부담해야 하는 민간부담금 비중을 20%로 낮췄다.

  안동형일자리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스마트팜이 안동 지역 신산업의 큰 축이 되도록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사업공고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동대학교와 안동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안동형 일자리사업단(☎054-820-694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