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15 (금)
안동대 안동형일자리사업단,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
안동대 안동형일자리사업단,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
  • 이승주
  • 승인 2021.05.1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안동형일자리사업단은 5월 12일부터 5월 28일까지 ‘안동형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산업 육성을 위한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신청자를 모집한다. 

안동대학교 안동형일자리사업단
안동대학교 안동형일자리사업단

  이번 사업은 안동지역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 희망 기업 또는 1인 크리에이터 예비창업자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안동만의 특화된 1인 크리에이터 산업을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지원내용은 콘텐츠 제작 지원비로 기존 기업 2팀 각 1,000만 원, 예비창업 2팀 각 2,000천만 원으로 총 6,0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자격은 기존 기업의 경우 사업신청일 기준 안동시 소재기업으로 문화콘텐츠산업 주요 세부 업종에 해당하는 기업에 해당돼야 한다. 또한 예비창업자는 신규창업을 목표로 하는 콘텐츠 분야 예비 창업자이거나 문화콘텐츠 사업자로 업종을 추가하거나 전환하고자 하는 경우로, ‘사업공고일 현재 안동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로 한다.

  단, 콘텐츠 제작과 관련해 수익 및 사업화가 가능해야 하며, 예비창업자는 사업종료시까지 반드시 사업자등록을 완료하고,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해야 한다.

  안동형일자리사업단 관계자는 “안동지역 문화콘텐츠 산업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콘텐츠 사업 기반을 강화해 일자리 창출을 모색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콘텐츠 관련 기업과 예비창업자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대학교와 안동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안동형 일자리사업단(☎054-820-694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안동형일자리사업은 안동시가 예산을 지원, 지역 대학이 지역 역점사업 분야에 특화된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기업을 지원해 일자리 창출을 극대화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