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45 (금)
가천대, 진로·취업 A to Z 릴레이 특강 개최
가천대, 진로·취업 A to Z 릴레이 특강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5.1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가지 주제별 연속 특강으로 취업 역량 강화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진로·취업 A to Z 릴레이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학생들의 시험기간과 여름방학기간 등을 고려해 1차로 5월 11일부터 6월 1일까지 2차로 8월 10일부터 9월 14일까지 매주 열린다. 

가천대가 11일 개최한  ‘진로·취업 A to Z 릴레이 특강’에서 이윤경 교수(강남대)가 학생들에게 자기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가천대가 11일 개최한 ‘진로·취업 A to Z 릴레이 특강’에서 이윤경 교수(강남대)가 학생들에게 자기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집에서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온라인 취업 특강으로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통해 진행되며 가천대 재학생 및 지역 청년 등이 참여한다. 특강은 일자리 변화에 따른 경력개발 이해, MZ세대의 사회 및 조직 적응력 향상, 커리어 목표설정과 생애로드맵 설계 등을 목표로 10개의 세부 주제로 나누어 진행한다. 

 세부주제는 △자기이해 △언택트 네트워킹 △직무별 취업전략 △경력쌓기 전략 △직장 커뮤니케이션 △재무설계 방법 △결혼과 자립 △MZ세대 경력개발 △취업스트레스 관리법 △리더십의 이해 등이다. 

 지난 11일 특강에 참여한 박채진 학생(여·20·심리학과2)은 “특강을 통해 자기 이해방법을 배우고 나의 적성과 진로는 어떻게 설계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고민을 하게됐다”며 “나에게 맞는 직업과 직무를 찾아 열심히 취업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조진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취업진로처장)은 “이번 특강은 취업 준비 방법과 전략뿐만 아니라 취업 이후 조직생활과 인생 설계에 대한 선배들의 조언을 담고 있다”며 “앞으로도 MZ세대에 맞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학생들이 꿈을 펼치는 것을 돕겠다”고 밝혔다.

가천대는 지난 3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선정돼 최대 5년간 30억원을 지원받아 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