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5 (금)
영진전문대 외국인 유학생 K-푸드 도전
영진전문대 외국인 유학생 K-푸드 도전
  • 이승주
  • 승인 2021.05.1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항공관광계열 외국인유학생 한식 체험 특별한 이벤트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이 가정의 달을 맞아 한류를  체험하는 특별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11일 오후 대학 호텔식음료실습실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이 치즈떡볶이를 만드는 모습
11일 오후 대학 호텔식음료실습실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이 치즈떡볶이를 만드는 모습

이 대학교 호텔항공관광계열은 가정의 달을 맞아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K-푸드 체험행사를 11일과 12일 가졌다.

1일차인 11일  K-푸드 체험행사에는 이 계열에 재학 중인 터키, 일본, 중국 출신 유학생 19명이, 12일 행사에는 중국 출신 유학생 3명이 참석했다.

11일 오후 호텔식음료실습실(연서관 304호)에서 가진 체험으로 학생들은 직접 치즈떡볶이를 만들고 시식했다.

행사에 참석한 터키 출신 카야 에므레(2년) 학생은 “평소 한국 음식을 좋아하는데, 사서 먹기만 했던 떡볶이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너무 좋았고, 한국 요리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게 되었다. 고국에 돌아가면 가족과 친구들에게 맛을 보여 줄 생각”이라며 맛이 좋다고 엄지척했다.

일본인 유학생 오쿠 토모코(2년)씨는 “비교적 간단한 재료들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게 신기했어요. 친구들과 함께 만들며 좋은 추억이 되었어요. 집에서도 혼자서 만들어 보고 싶어요”라고 했다.

12일 행사는 글로벌캠퍼스 조리실습실에서 진행한다. 한국 학생들의 도움과 조리전공 교수의 지도를 받아, 양념장을 만들고 레시피대로 조리해 한국 특유의 매운 맛을 즐길 분위기다.

한편 호텔항공관광계열은 외국인 유학생들의 안정적인 대학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인 학생들과 버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