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30 17:50 (금)
‘영남이공대, 화이트해커 박찬암 대표 초청 진로 특강 개최’
‘영남이공대, 화이트해커 박찬암 대표 초청 진로 특강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5.1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명품교육 인성특강, 불안한 20대의 진로 네비게이션 되다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6일 오후 5시 30분에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YNC학생상담센터 주관으로 “불안한 20대의 진로 네비게이션 특강”을 진행했다.

화이트해커 박찬암 대표

이번 특강은 영남이공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정보보안전문가’로 알려진 화이트해커 박찬암 대표를 초청해 정보보안전문가가 되기까지의 준비과정과 노력, 그리고 20대의 진로설계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박찬암 대표는 정보보안업체인 스틸리언 대표로 현재 경찰청, 서울동부지방검찰청, 사이버작전사령부 정보보안관련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8년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아시아의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에 선정된 바 있다.

박찬암 대표는 “과정을 어려워 말고,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현재 본인의 환경에서 무엇이 부족하고 필요한지 살펴보고 준비해 가는 과정을 즐기며 한 길만 계속 걷다보면 어느 순간 성공의 길을 걷고 있을 것이다”라고 말하며 학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메시지를 전했다.

YNC학생상담센터 박정미 센터장은 “이번 특강은 학생상담센터 명품교육 인성특강으로 재학생들의 진로설계와 동기부여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생애 설계 및 대학 인성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진로와 동기부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