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50 (수)
상지대, 로드리게스 주한 코스타리카 대사 초청 강연
상지대, 로드리게스 주한 코스타리카 대사 초청 강연
  • 이승주
  • 승인 2021.05.1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세계공정무역의 날 기념 강연회 개최 -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세계공정무역의 날(5월 둘째 주 토요일)을 기념하여 5월 11일 오후 2시 본관 5층 대강당에서 로드리게스 주한 코스타리카 대사를 초청하여“독립 200주년을 맞이한 코스타리카의 발전에 있어 사회적 경제 공공정책의 의의와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로드리게스 주한 코스타리카 대사 초청 강연 초청장

 이날 강연회에는 로드리게스 대사 및 대사관 관계자와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송경용 이사장,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 조남선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 최혁진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상임이사, 이강익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등과 상지대 정대화 총장 및 본부 보직자 그리고 원주지역 사회적 경제관련 인사들이 참가한다. 

 올 하반기 정부는 코스타리카 대통령 국빈방문을 준비하고 있다. 코스타리카는 세계에서 최초로 헌법에 의해 군대를 폐지했고, 교육제도와 사회보장제도를 통해 ‘중미의 스위스’로 불리고 있다.

 또한, 코스타리카는 국가경제에서 사회적경제가 전체 고용의 16%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사회적경제의 비중이 높은 나라이다. 대통령의 국빈방문 선물도 협동조합 커피를 사용하고 있다.
 
 상지대는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 활동서비스 기관,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청년지원센터,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등 각종 사회협력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2월 ‘2021년 사회적경제 선도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코스타리카 대사 초청 강연회는 유튜브로 동시간에 중계되며 상지대와 아이쿱에서 공동으로 주최했고, 상지대 협동사회경제연구원과 사회적경제학과에서 주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