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22 17:37 (화)
동원대, 대한전문건설협회 광주시협의회·대한건축사협회 이천건축사회/광주건축사회와 산학업무협약 체결
동원대, 대한전문건설협회 광주시협의회·대한건축사협회 이천건축사회/광주건축사회와 산학업무협약 체결
  • 홍지수
  • 승인 2021.05.1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4.6% 취업률, 건축과 더 높은 성장의 기회 삼기로

  동원대학교(총장 이걸우)가 지난 5월 6일 대한전문건설협회 광주시협의회(회장 구본웅)와 대한건축사협회 이천건축사회(회장 최덕수), 대한건축사협회 광주건축사회(회장 이민호)와 산학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원대학교 산학 업무 협약 체결식 현장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기관의 산학협력연계체제 구축 ▲산업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주문식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직원직무교육 지원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개발 및 인적, 물적, 지적 자원 공유 및 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협력 가능분야 발굴 등이다. 

  동원대학교 건축과(학과장 김경섭)는 1996년 개교와 함께 시작된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학과로 지난 25년간 국내·외 건축 산업의 전문가를 양성해왔다. 2020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84.6%의 높은 취업률로 동원대학교의 취업을 견인하는 학과이기도 하다. 이번 산학업무협약 체결을 통하여 학과와 두 기관은 현장실무교육 및 현장실습-취업 연계 등의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산학업무협약을 체결한 대한전문건설협회는 1985년 설립되어, 전문건설업자의 권익보호, 전문시공기술개발 등을 통해 업계의 발전을 선도하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민경제 발전의 원동력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이다. 광주시협의회는 올 겨울 폭설에 제설작업 봉사를 하고, 이웃돕기 성금 기탁을 하는 등 지역사회 이바지에 힘쓰고 있다.

  1965년에 설립된 대한건축사협회는 전국 17개의 시·도에 건축사회를 조직하고 있으며, 주요사업으로는 건축민원상담실 운영, 국제교류행사, 세미나·공청회·강연회 개최, 시민건축대학 ‘건축사지’발간, 전국건축사대회, 한국건축전/한국건축문화대상 등이 있다.  

  동원대학교 건축과 학과장 김경섭 교수는 “이번 MOU체결을 통하여 협회 현장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교육하고, 현장 실습처를 발굴하며, 우수한 학생을 현장에 공급하는 등 지속적인 관계형성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하며, “대학과 협회 모두 상생의 기회가 되고, 건축과 또한 더 높은 성장의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동원대학교 건축과는 3년제 학과로, 다가오는 9월부터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문학사 3년, 추가 1년의 전공심화과정을 통하여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취득가능 자격증으로는 건축산업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 건축기사 등이다. 입학은 031-760-0111~3(동원대학교 입학홍보처)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