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55 (금)
성균관대, 관정재단 이종환 명예이사장에게 명예박사 수여
성균관대, 관정재단 이종환 명예이사장에게 명예박사 수여
  • 이승주
  • 승인 2021.05.07 15:53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는 이종환 삼영화학그룹 명예회장(관정이종환교육재단 명예이사장)에게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5.7(금) 수여했다고 밝혔다.

 관정 이종환 회장은 1923년생으로 일본 메이지대학 경상학과를 거쳐, 1958년 국내 최초 석유화학기업인 삼영화학공업주식회사를 설립, 국가기간 산업의 안정화에 크게 공헌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1985년 대통령표창, 2003년 금탑산업훈장, 2003년 장영실과학문화상, 2009년 국민훈장무궁화장을 받았으며, 올해 99세(白壽)의 나이에도 경영일선에서 역동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이종환 회장은 2000년 세계 최고의 인재육성에 이바지하고자 ‘관정이종환교육재단’을 설립하고, 현재 전 재산의 97%에 상당하는 1조 5천억원을 희사하여 아시아 최대 장학재단으로 성장시켰다. 매년 100억원 이상을 국내․외 장학생에게 지원하여, 누적장학금 1,800억원, 누적장학생 수 11,000명을 넘어섰다. 장학생 가운데 퍼듀대, 코넬대, 서울대 등에서 활약하는 교수는 164명이며, 하버드대, MIT를 비롯한 박사학위자는 700여명에 이른다.

 신동렬 총장은 “관정재단은 성균관대 인근의 명륜동에 자리잡은 친근한 이웃으로, 국내․외 최상위 학생들만 선발하는 관정장학생에 우리대학 재학생 80여명을 선발, 약 20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여 학문후속세대 양성과 미래인재 육성에 큰 공헌을 해주셨다”며 “이종환 회장의 창조적 기업가 정신과 정도경영을 통한 ‘불굴의 도전정신’을 높이 기리기 위해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5-07 20:52:14

무효, 을사조약등 불평등 조약 무효, 대일선전포고)에도 맞지 않는게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임.해방후 미군정부터 국사 성균관(성균관대)교육을 시켜온 나라 대한민국임.

국사 성균관(성균관대)나라.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 승계 성균관대는 국내외에서 6백년 넘는 역사를 행정법.국제관습법으로 인정받고 있음.Royal성균관대.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패전국 일본 잔재이자, 불교 Monkey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 없어왔음.*성균관대,개교 6백주년 맞아 개최한 학술회의. 볼로냐대(이탈리아), 파리 1대(프랑스), 옥스포드대(영국), 하이델베르크대(교황윤허,독일),야기엘로니안대(폴란드) 총장등 참석.



윤진한 2021-05-07 20:48:01
대한민국은 해당분야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가진 중견기업과 강소기업들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한나라때 동아시아(중국,한국,베트남,몽고) 세계종교로 자리잡아 수천년동안 동아시아인들의 정신적 구심점이 되어온 유교. 2차대전후의 신생 싱가포르.대만까지 합치면 십수억명의 유교도가 존재합니다. 동아시아 유교는 인간을 창조하신(시경:天生蒸民) 하느님(天)과 그 하위신이신 여러 神明을 숭배하며, 조상을 제사하며, 명절.제사.24절기를 쇠며, 공자님의 가르침을 토대로, 학교.마을.가정의 유교교육이 체화되어 왔습니다.

국제법상 일본이 항복후,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에 따라, 한국영토에서 일본의 모든 주권은 없어왔음.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왔음. 현행헌법 임시정부 구절(한일병합 무효

윤진한 2021-05-07 20:45:57
광주이씨이신것 같은데, 불교 Monkey일본의 압제에서 벗어나 해방된 조국에서, 장학사업을 하시고, 전문 중견기업을 일구셨으니, 이것만으로도 광주이씨 문중과 가문의 이름을 빛내신것입니다. 필자는 파평윤씨며 성균관대 출신 儒生입니다. 이제 삼영화학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계승에 전념하셔도, 한국인들은 이종환 회장님의 사회공헌에 감명받았을것입니다. 유교의 하느님과 광주이씨 조상들은 해방한국의 광주이씨를 빛낸 경제인(국제적 경쟁력을 가진 화학전문기업 삼영화학의 설립자.그리고 장학사업도 아시아 최대규모로 행하였음) 이종환 회장님의 공로를 하늘에서 말없이 인지하셨을 것입니다. 필자가 보아도 경제적 성공으로, 하느님이 부여하신 고귀한 인간의 재능을 훌륭하게 활용해 국가경제와 사회에 공헌하신분으로 판단합니다.

윤진한 2021-05-07 20:44:58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성균관대에서 타당한 명예박사 자격을 수여하셨다고 판단합니다. 국내 30대 그룹아닌 중견기업의 오너로서, 이렇게 많은 돈을 장학사업에 희사하셨군요. 경제학을 공부(수료)하시고, 정미소, 동대문시장 보따리장수를 거쳐, 사출기 한대로 시작한 삼영화학공업사 이종환 회장님. 특히 빚없는 경영철학으로 일군 재산을, 돈이 아니라 사람이 중요하다는 생각에 장학사업에 쾌척하신 부분이 강하게 각인됩니다.

기업의 사회공헌은 고용을 창출하고, 국가에 타당한 세금을 내는 역할로도 충분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기업 규모에 비해, 많은돈을 장학사업에 이미 희사하셨으니, 앞으로는 문중과 가문을 위해 후대의 자손들이 삼영화학을 대대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전문기업으로 육성하도록 하셔도 되겠습니다. 광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