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5:05 (토)
한예종 뮤지컬아카데미 뮤지컬 '#해시태그' 2021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창작뮤지컬 분야 선정
한예종 뮤지컬아카데미 뮤지컬 '#해시태그' 2021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창작뮤지컬 분야 선정
  • 이승주
  • 승인 2021.05.0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기 졸업생 김여준 작, 문소현 작곡의 '#해시태그' 선정
- 성인과 미성년, 현실과 가상의 경계, 관계 속에서 자신을 찾아가는 19살 학생들의 이야기

  한국예술종합학교 뮤지컬아카데미에서 창작한 뮤지컬 <#해시태그>(김여준 작, 문소현 작곡)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1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창작뮤지컬 부문에 선정되었다.

<#해시태그>공연

 선정작 <#해시태그>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주관하는 한국예술종합학교 뮤지컬아카데미 7기 졸업생의 작품으로 교육기간 동안 멘토링 프로그램 및 창작 연구비, 제작지원비를 지원받아 완성한 뮤지컬 공연이다.

 <#해시태그>는 성인과 미성년, 현실과 가상의 경계, 관계 속에서 자신을 찾아가려는 19살 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로 입시만을 목표로 살아가도록 등을 떠밀리지만 정작 무언가를 원할 땐 자신에게도, 타인에게도 환영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서툰 자신을 마주하며 성장통을 겪는 이야기다.

 한편 이에 앞서 2018년에도 뮤지컬아카데미에서 창작된 <HOPE-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강 남 작, 김효은 작곡)이 ‘2018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뮤지컬 부분에 선정되어 공연된 후 국내 양대 뮤지컬 시상식에서 11관왕을 거머쥐었으며, 2019년에는 <안테모사>(오혜인 작, 강혜영 작곡)가 ‘2019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뮤지컬 부문에 선정되어 공연된 바 있다.

 아울러 아카데미 3기 백승우 작가와 이유정 작곡가의 <시데레우스>도 ‘2020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레퍼토리’뮤지컬 부문에 선정되어 아카데미 출신 교육생들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뮤지컬아카데미 배삼식 주임교수는 “올해도 문화 사업의 선정작이 나왔다는 건 아카데미가 뮤지컬 창작자를 대상으로 한 뮤지컬 창작교육 프로그램의 대표 기관으로 완전히 자리매김했다고 볼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뮤지컬 장르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인재를 유치하는 의미 있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국예술종합학교 뮤지컬아카데미는 1년 과정으로 뮤지컬 창작을 희망하는 작가, 작곡가, 연출들에게 소재 발굴의 기회 제공과 창작 뮤지컬 제작을 지원하며, 특화된 전문 인력 양성 사업을 통하여 뮤지컬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