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05 (금)
신성대 보건행정과, 보건의료정보관리 전문가 초청 특강 실시
신성대 보건행정과, 보건의료정보관리 전문가 초청 특강 실시
  • 이승주
  • 승인 2021.05.0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소속 학과 동문 초청, 재학생 동기부여 효과 ‘톡톡’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보건행정과(학과장 이진우)는 지난 3일 융합교육관 301호에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졸업생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08학번 심지은 씨 특강 현장

이번 특강에는 신성대 보건행정과에서 보건의료정보관리사(구 의무기록사) 면허취득 후 종합병원을 거쳐 현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08학번 심지은 씨가 강사로 초청돼 후배들 앞에 나섰다.

심사평가원 내 신포괄수가제 담당 부서에서 근무 중인 심 씨는 강연을 통해 보건의료정보관리사의 업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소개 및 채용정보 등의 내용을 상세히 알려줌으로써 후배들이 앞으로 면허취득 및 취업정보 획득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었다.

특강에 참여한 박경이(보건행정과 3학년)학생은 “동문 선배님의 강의을 통해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면허취득과 취업 등에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진우 학과장은 “우리 보건행정과는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보건의료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생생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성대 보건행정과는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국가시험 대비 특강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강 외에도 다양한 모의고사 시행 등 학생들의 합격을 위한 대학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