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35 (금)
창원문성대, 창원시Ⅱ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온라인 교육 시행
창원문성대, 창원시Ⅱ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온라인 교육 시행
  • 홍지수
  • 승인 2021.05.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Ⅱ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지영, 이하 창원시Ⅱ센터)는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간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장 · 조리원 ·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시행했다. 

창원시Ⅱ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온라인 교육 장면

온라인 강좌 교육 플랫폼인 에드위드를 통해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원장 134명, 조리원 144명, 교사 690명 총 968명이 교육을 신청하여 수료 완료하였다. 

교육은 ▶ 위생·영양관리 체크리스트 해설 및 더 알아보기 ▶ 식단표 탐구생활 ▶ 원산지 표시 어렵지 않아요. 등을 주제로 구성됐으며, 동영상 시청을 통한 자체 교육으로 진행되는 만큼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퀴즈 점수가 80점 이상이 될 때 수료 완료하게 하여 각 강좌 수강자들이 집중하여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강지혜 위생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급식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급식 위생관리 수칙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였고, 공수미 영양팀장은 식단, 조리, 급식 제공 과정의 상세한 해설을 통해 실무자들이 쉽게 이해하여 현장에서 실천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교육은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 점과 교육을 받기 위해 시설을 비워야 한다는 부담감이 해소되어 비대면 교육에 만족한다는 수강자들의 큰 호응이 있었으며, 정지영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급식환경의 변화에 따라 센터의 지원과 관리방안을 효율적으로 모색하여 빈틈없는 위생·영양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창원Ⅱ센터는 창원시와 창원문성대학교가 위·수탁 운영하고 있으며, 창원시 성산구 · 의창구 소재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위생·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