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20 (금)
한국교원대부설월곡초, ‘다른 생각, 더 나은 미래! 과학 탐구 대회’ 성료
한국교원대부설월곡초, ‘다른 생각, 더 나은 미래! 과학 탐구 대회’ 성료
  • 이승주
  • 승인 2021.05.0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원대학교부설월곡초등학교(교장 이정로)는 제54회 과학의 달을 맞아 지난 GREEN 과학 축제에 이어 4월 23일(금)부터 4월 30일(금)까지 7일간 월곡과학탐구대회를 실시하였다. 

온라인 과학 퀴즈 대회 화면

 월곡과학탐구대회는 ‘남과 다른 생각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든다’는 주제로 4~6학년 학생들이 각자의 과학 지식과 역량을 겨루고 우수한 학생을 발굴하여 과학적 소질 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행사로 과학탐구토론, 융합과학, 온라인퀴즈대회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융합과학 부문에 참가한 이지훈(6학년) 학생은 “그동안 내가 관심을 가져왔던 발명이 융합과학과 줄기가 같은 걸 알았다. 내가 가진 지식과 기술이 일상에 도움이 되는 물건으로 만들어질 때의 기쁨이 크다. 계속 공부해서 머릿속에 있는 아이디어를 쉽게 구현할 수 있으면 좋겠다” 며 소감을 밝혔다.
 이정로 교장은 “4월 한 달간 과학 관련 행사를 집중하여 운영하여 보니 학생들이 과학을 생각하는 마음가짐이 달라졌다.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흥미를 자극하고 창의적이고 융합적 사고력을 요구하는 STEAM 대회까지 단계적으로 접근한 방식이 우리 학생들의 과학적 잠재력을 일깨워준 것 같다. 앞으로도 과학 교육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과학 인재 양성에 앞장서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