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10 (금)
부경대, 부산 조선엔지니어링산업 도약 이끈다
부경대, 부산 조선엔지니어링산업 도약 이끈다
  • 이승주
  • 승인 2021.05.0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시 ‘서비스산업 특화구역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

부산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가 부산광역시 ‘서비스산업 특화구역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부경대 용당캠퍼스 전경

이 사업은 부산시가 특정 업종 집적 구역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부경대는 부산 남구와 공동으로 2019년부터 이 사업에 선정돼 추진해 왔다.

부경대는 산학협력단(단장 오정환)을 중심으로 오는 12월까지 부산시 1억 원, 부산 남구 2천만 원 등 사업비 1억2천만 원을 지원받아 부산 남구 대연동과 용당동 일대를 조선엔지니어링산업 중심지로 육성할 계획이다.

부경대는 지난 2019년과 2020년 사업을 통해 이 일대에 집적된 조선엔지니어링산업 분야 회사를 대상으로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네트워크 구축 운영, 공동채용박람회 개최 지원, 행정 지원 및 관련 프로젝트 수주 지원, 생산성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을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사업 대상 기업들은 2019년에는 20명, 지난해에는 45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했고, 기업 매출액은 사업 시작 전과 비교해 약 17% 성장하는 성과를 냈다.

이에 더해 올해는 국내외 조선‧해양플랜트산업 관련 기반을 바탕으로 특화구역 브랜드화, 공동교육 및 인력채용, 공동판로확대, 특화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경대 오정환 산학협력단장은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통해 구축한 조선엔지니어링 특화구역의 경쟁력을 극대화해 국내외 신규 프로젝트 수주를 활성화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타격을 받은 지역 조선엔지니어링 업체들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