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4 17:38 (금)
㈜자이언트스텝 중앙대에 발전기금 6천만원 기부
㈜자이언트스텝 중앙대에 발전기금 6천만원 기부
  • 이승주
  • 승인 2021.04.3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 양성-수급 선순환 구조 ‘모범사례’…“더 좋은 학습환경 구축에 활용”

㈜자이언트스텝이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에 발전기금 6000만원을 기부했다. 

(왼쪽부터 이지철 대표, 박상규 총장)
(왼쪽부터 이지철 대표, 박상규 총장)

중앙대는 30일 오후 2시 서울캠퍼스 본관 총장단 회의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을 통해 ㈜자이언트스텝이 6000만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고 이날 밝혔다. 

행사는 ▲개회선언 ▲내빈소개 ▲발전기금 전달 ▲감사패 전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기부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종합건강검진권 등 예우품 전달도 함께 이뤄졌다. 

박상규 총장을 비롯해 백준기 교학부총장 겸 연구부총장, 이산호 행정부총장, 이무열 대외협력처장과 ㈜자이언트스텝의 이지철 대표, 안민희 본부장이 행사에 참석했다. 장욱상 중앙대 영상학과 교수도 함께 해 자리를 빛냈다. 

㈜자이언트 스텝은 광고・영상 등에 관한 크리에이티브 제작물을 만드는 VFX・메타버스 전문 기업이다. 매년 500여 편의 국내외 광고와 뉴미디어, 영화 분야 특수효과를 제작하며, 지금까지 총 5700여 편의 영상을 제작했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과 폐막식 메인 영상제작을 총괄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삼성・현대자동차・기아・SM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글로벌 기업들과 브랜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국시장에 진출해 구글・디즈니・넷플릭스・유니버셜 등의 공식 협력사로 지정되는 등 해외에서도 굵직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근에는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되며, 높은 미래 가치를 인정받는 중이다. 

발전기금을 전달한 이지철 대표는 “CG 업계를 선도한 장욱상 교수가 길러낸 학생들이 회사에 들어와 훌륭한 성과를 내고 있다. 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중앙대의 발전을 지원하는 것이야말로 바람직한 선순환 구조라는 생각에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박상규 총장은 “기부를 생각하기는 쉽지만,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친 코로나19로 인해 대학도 힘든 과정을 겪고 있다. 공부에 전념해야 할 학생들이 경제적인 여파에 시달리기도 한다. 소중한 발전기금 기부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