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6:20 (수)
신라대 김미향 교수 사상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다문화 가정 대상 온라인 요리교실 개최
신라대 김미향 교수 사상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다문화 가정 대상 온라인 요리교실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4.3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사상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미향 신라대 식품영양학과 교수, 이하 사상구센터)는 29일 오전 10시 관내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요리 교실 ‘사상마더’를 진행했다. 

사상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상마더' 진행 사진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에서 직접 한국 음식을 만들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국의 음식문화를 체험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사상구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요리 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다문화가정 부모 10여 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신나고 맛있고 행복한 푸드 아트 연구소’ 박경란 소장이 진행했다. 
이날 박 소장은 한국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인 소고기뭇국과 두부조림을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다문화가정 부모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요리를 만드는 방법을 전수했다. 

사상구센터 김미향 센터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요리 교실을 온라인 실시간 교육으로 대체했다”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지역사회 정착을 도울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