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계원예대, 의왕시진로지원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계원예대, 의왕시진로지원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4.3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 청소년 진로교육 인프라 조성을 위한 상호 지원

계원예술대학교(총장 송수근) 산학협력단(단장 심한수)은 4월27일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상돈) 의왕시진로지원센터(센터장 이호석)와 의왕시 청소년 진로교육 인프라 조성을 위한 상호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 의왕시진로지원센터(센터장 이호석) (우) 계원예대 산학협력단(처장 심한수)
계원예대-의왕시진로지원센터 업무 협약 체결식

이번 협약식으로 양 기관은 진로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의왕시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역인재로 성장하도록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의왕혁신지구 창의융합프로젝트의 초‧중‧고등학교 대상으로 비대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해 온 노하우를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을 설계하고 대학내 메이커 스페이스와 학교기업 계원창작소와의 연계를 통해 교육프로그램 및 교구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심한수 단장은 포부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학 재학생들의 다양한 산학협력 교육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및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계원예술대학교 심한수 산학협력단장은 “지역사회 기여를 위해 전문인력을 제공하며, 4차산업혁명시대의 기술과 과학을 접목한 진로‧직업 교육 내용을 통한 분석적‧ 통합적 디자인사고 능력을 배양하는  진로체험의 기회가 크게 확대 및 활성화가 되길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