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25 (수)
군산대 학생생활관, 제 1기 미리내 봉사단 발대식
군산대 학생생활관, 제 1기 미리내 봉사단 발대식
  • 이승주
  • 승인 2021.04.3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지역봉사 프로그램 통해 나눔 실천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은 28일 ‘미리내 봉사단 제1기 단원 발대식’을 가지고 다양한 지역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기로 결의하였다. 

‘미리내 봉사단 제1기 단원 발대식' 기념사진

미리내 봉사단은 생활관 관생들로 구성된 이웃사랑 단체로, 군산대학교 학생생활관은 2019년 8월부터 군산 유기동물보호센터, 군산 사랑의 밥상 나눔터 등에서 140여 명의 학생들이 활발한 봉사활동을 해왔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대면봉사가 어려운 탓에 비대면으로 관생들이 지역 취약계층의 어르신들을 위하여 목도리를 손수 떠서 지역의 5개 경로당에 기부하기도 하였다. 

이에 생활관은 좀 더 다양하고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하기 위해 미리내 봉사단을 구성하고 연중 상시 등록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발대식에는 14명의 단원들이 참석하여 봉사에 대한 굳은 의지를 보였다. 그외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관생은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발대식에 참석한 단원 박성민(전기공학과 2) 학생은, “생활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지역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이고, 앞으로 직접 활동 기관을 발굴하여 봉사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기획한 프로그램의 진행도  함께 해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영례 미리내 봉사단장(군산대 학생생활관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행복을 느끼고, 지역사회에 의미있는 기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기획된 봉사활동 외에도 관생들이 좋은 아이디어를 모아 다양한 봉사활동이 이루어지기를 바라고, 미리내 봉사단원 구성을 통해 관생들의 봉사활동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지와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