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30 (토)
충북대, 2021년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장학금 멘토 모집
충북대, 2021년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장학금 멘토 모집
  • 이승주
  • 승인 2021.04.2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오는 5월 14일(금)까지 충북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대학원생 불가)을 대상으로 다문화·탈북학생의 멘토링을 진행할 멘토를 모집한다.

내용과 관계없음

 본 프로그램은 다문화·탈북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강화 및 기초학력 향상과 대학생의 다문화 감수성 및 봉사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멘토링 모집은 학생활동도우미 1명을 포함한 멘토 50명을 선발하며, 오는 5월부터 2022년 2월까지 연간 약 300시간 내외로 활동하게 된다. 멘토링은 멘티가 재학 중인 국공립유치원, 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다문화 학생 기초 학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도 ▲다문화 학생의 학교 적응 및 정서함양 등 지도 ▲진로지도 및 고민상담 ▲문화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사회 적응 지도 등을 진행하며, 선발된 멘토에게는 근로 장학금을 지원한다. 
 선발 요건은 1학기 이상 이수한 충북대 재학생 중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학습지원과 정서 함양 및 진학지도 등 역할 수행에 적합하며, 전체 학기 학점 백분율 80점 이상이어야 한다. 특히 본 프로그램을 기존에 참여했던 학생, 다문화 새터민 캠프 참가자, 개인봉사(교육 및 일반 노력봉사) 50시간 이상, 중어중문학과 및 러시아언어문화학과 학생은 우선적으로 선발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교수 추천서와 자기소개서 봉사활동확인서(선택, 제출 시 may30j@naver.com로 제출) 등의 제출서류와 함께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신청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