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0:35 (목)
㈜엠에이케이, 영남대에 마스크 2만6천장 기증
㈜엠에이케이, 영남대에 마스크 2만6천장 기증
  • 이승주
  • 승인 2021.04.2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링크플러스(LINC+)사업단 가족기업으로 영남대와 꾸준히 산학협력 추진
영남대 전기공학과 동문 전병준 대표 “학생들이 안전한 캠퍼스에서 공부하길”

 ㈜엠에이케이(대표 전병준)가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에 1천만 원 상당의 마스크 2만6천장을 기증했다.

왼쪽부터 최외출 영남대 총장, 전병준 ㈜엠에이케이 대표
왼쪽부터 최외출 영남대 총장, 전병준 ㈜엠에이케이 대표

 이번 기증은 영남대 링크플러스(LINC+)사업단 가족기업인 ㈜엠에이케이가 평소 꾸준히 산학협력을 추진해 온 영남대 측에 마스크 기부 의사를 전하면서 이루어졌다. ㈜엠에이케이 전병준 대표는 영남대학교 전기공학과 89학번 동문으로, 대학과 기업의 상생 발전을 위해 산학협력에 힘써 왔다.

 전 대표는 “개인적으로는 영남대 동문이고, 회사는 링크플러스사업단 가족기업으로 영남대와 인연이 깊다”면서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후배들이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학생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공부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영남대는 ㈜엠에이케이가 기증한 마스크를 교내 방역관리 종사자 등에게 배부해 캠퍼스 환경안전 관리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엠에이케이는 경기도에 위치한 대기압 플라즈마 장비제작 전문 제조기업으로, 플라즈마 응용기술을 통한 수질정화 및 수처리 공정 분야와 마스크 등 나노섬유 사업에도 진출해 있다. 지난해 소독·방역장치인 오라클워터시스템(Oracle Water System)을 시장에 선보였으며, 올해에는 오존수를 활용한 살균 소독제 ‘오즈내추럴’을 출시했다. 

 지난해 3월 대구·경북지역에 코로나 19 감염병이 확산되던 시기에 지역 민간단체 및 지역민들에게 오라클워터 살균수를 무상 제공하는 등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에 기여했다. 최근 ㈜엠에이케이는 오라클워터시스템 방역 활동 등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구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