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1:35 (수)
‘ 영남이공대, (재)대구평생학습진흥원과 평생직업교육 협약 체결 ’
‘ 영남이공대, (재)대구평생학습진흥원과 평생직업교육 협약 체결 ’
  • 이승주
  • 승인 2021.04.2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평생직업교육 발전 및 후학습 활성화에 앞장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27일 오후 4시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재단법인 대구평생학습진흥원(원장 장원용)과 평생직업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박만교 대외협력부총장, 권용현 기획처장, 최은희 학사운영처장, 류창수 평생직업교육혁신사업단장, (재)대구평생학습진흥원 장원용 원장, 조성근 기획경영실장, 서준혁 교육사업팀장, 이정아 학습진흥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3유형-후진학선도형)의 성공 및 대구의 평생직업교육 발전, 후학습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평생교육분야에 대한 상호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한 친선교류 △지역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교류 및 정보 공유 △성인학습자 친화형 교육체계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후학습 및 후진학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개발 △평생직업교육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동활용 등을 약속하고 기타 진행 및 구체적인 사항은 상호 협의를 통해 진행하기로 했다.

(재)대구평생학습진흥원은 2021년 1월 독립법인화 후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개방형 평생학습 플랫폼을 구축하고, 장애인 평생교육, 문해교육센터, 시민배움터 다이룸(다ː이룸)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급변하는 노동시장과 미래 신기술에 적응하기 위해서 평생에 걸친 직업능력 개발이 필요하다”라며 “지역민의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양질의 평생직업교육을 제공하고 대구지역의 평생교육 핵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평생학습진흥원 장원용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과 대구평생학습진흥원간의 정보교류 및 협업의 네트워크가 보다 활성화될 것이다”라며 “영남이공대학교가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해 평생교육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2019년 대구 최초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3유형-후진학선도형)에 선정된 후 공영형-특성화-글로벌 기반의 자립형 평생직업교육대학의 비전을 위해 직업교육거점센터를 운영하며, 대구지역 내 산업체‧공공기관 및 타 대학과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성인학습자 친화형 교육기관으로서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