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40 (금)
충남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김사열 위원장 초청 특강
충남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김사열 위원장 초청 특강
  • 이승주
  • 승인 2021.04.2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이 주도하는 지역균형 뉴딜’ 주제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의 필요성 논의

대학교(총장 이진숙)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김사열 위원장을 초청해 국가균형발전의 비전과 추진 성과 등의 내용을 담은 특강을 개최했다.

‘국가 균형발전 2021, 지역이 주도하는 지역균형 뉴딜’ 특강 현장

충남대는 4월 27일(화) 오전 11시, 대학본부 별관 CNU 홀에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김사열 위원장을 초청해 ‘국가 균형발전 2021, 지역이 주도하는 지역균형 뉴딜’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충남대 이진숙 총장과 공주대 원성수 총장, 한밭대 최병욱 총장 등 지역 대학 총장과 대전·세종·충남지역협업위원회 김학민 센터장, 충남대 보직 교수 등 30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소 인원으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서 김사열 위원장은 수도권 중심의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국가균형발전과 지역 혁신을 유도하기 위한 정부의 국가균형발전의 가치와 비전을 담은 한국판 뉴딜로서 지역 균형 뉴딜을 소개하며 수도권 이외의 지역의 초광역 협력사업의 발굴 및 지원 필요성을 설명했다.

특히, 지역혁신과 지역균형 뉴딜로서의 국가균형발전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체제’를 통해 지역대학과 지역의 협력을 기반으로 우수인재를 육성하고 청년의 지역정주를 유도할 필요성을 언급했다.

한편, 이번 김사열 위원장 초청 특강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지역이 주도하는 지역균형 뉴딜 정책에 대한 소개와 함께 대전·세종·충남 광역자치단체와 충남대 등 23개 지역 대학이 참여하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의 필요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