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40 (금)
인하대, 과기부 ‘연구실안전 전담조직 지원사업’ 선정
인하대, 과기부 ‘연구실안전 전담조직 지원사업’ 선정
  • 홍지수
  • 승인 2021.04.2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감시 시스템과 방화성능 향상 등
연구실 안전 인프라 확충해 학업환경 개선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연구실 안전관리 기반 조성과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하는 ‘연구실안전 전담조직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인하대학교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연구실안전 전담조직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인하대 안전방재팀이 안전용품들을 점검하는 모습.

  연구실안전 전담조직 지원사업은 과기정통부와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가 전담인력 확보·조직 구축을 위해 주관하는 연구실 안전개선 사업이다.

  인하대는 이번 사업선정으로 전담조직 확대 운영에 따른 비용, 연구안전체계 구축과 안전관리 활동에 따른 비용 등 매년 9천만 원씩 3년간 지원받는다. 인하대는 화재 감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확충하고 고위험 연구실 방화성능을 향상하며, 연구실 안전용품 지원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최근 인하대는 쾌적하고 안전한 캠퍼스를 선언하고 안전인프라 확장에 나섰다. 안전관리 전담조직인 안전방재팀을 신설하고 월례 정기 안전캠페인 ‘클린&세이프 캠페인’을 시작했다. 또한, 인천미추홀소방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재학생 30명을 선발해 ‘대학생 전문의용 소방대’ 발족을 준비 중이다. 

  조명우 총장은 “이번 사업이 교내 안전 인프라를 확충하고 구성원들의 안전의식을 한층 높여 학업과 연구에 더욱 전념할 수 있는 더 좋은 학업환경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