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05 (목)
성균관대·호남대, 2021 교육부 K-MOOC 심화강좌 선정
성균관대·호남대, 2021 교육부 K-MOOC 심화강좌 선정
  • 조준태
  • 승인 2021.04.27 12:00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 호남대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이하 케이무크) 심화강좌에 선정됐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강대중)이 2021년 케이무크 신규강좌 선정결과를 발표했다. 케이무크는 대학, 기관 등 우수한 온라인 강좌를 일반인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다. 

케이무크 심화강좌는 실습·토론 등 온·오프라인 과정이 융합된 코스다. 성균관대는 ‘4차 산업혁명과 스타트업 실무역량강화’를 주제로 한다. 김경환 교수(글로벌창업대학원)가 실무전문가와 학습자 간 의견 교류를 통해 구체적인 창업 역량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호남대는 ‘수학으로 푸는 블록체인’ 강좌를 개발했다. 백란 교수(컴퓨터공학과)가 블록체인을 활용한 최신사례 위주로 수업을 운영한다. 전문가와의 화상 토론도 제공해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와 응용을 돕는다.

국내외 석학강좌(한국형 마스터클래스)에는 EBS, 세대별 필수시리즈에는 JTBC가 선정됐다. 4차 산업혁명·수학 등 체계적·단계적 강좌로 구성된 묶음강좌는 6묶음(6개교, 27강좌), 신산업·심리 건강 등 자율분야의 개별강좌는 40개(24개교)를 선정했다.

정병익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인공지능‧빅데이터에 기반한 개인별 맞춤형 학습지원이 가능한 ‘차세대 케이무크 플랫폼’을 하반기에 개통해 온 국민 평생학습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할 것”이라며 “학습자가 학습을 중도에 포기하지 않도록 다양한 학습동기 부여 시스템도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선정된 강좌는 신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올해 말부터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케이무크 누리집(http://www.kmooc.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교육부는 올해 하반기 수강신청, 강좌이수 완료 등 학습자 활동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케이무크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4-28 01:11:20
전북대(공동 108번),왜구 시립대(109번),연세대(일본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국시110브)], 왜구 서울대와 추종세력에 눌려온 지방대이며 점수낮은 제주대,충남대.충북대.강원대, 고려대(구한말 서민출신 이용익이 세운 보성전문이 모태, 동학란을 일으킨 천도교 소속이다가, 해방후 친일파 김성수가 인수 고려대로 변경).

윤진한 2021-04-28 01:10:40
Royal성균관대(국사 성균관 자격, 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성대다음 Royal대 예우)는일류,명문끝. 法(헌법,국제관습법).교과서(국사,세계사)>입시점수 중요. 여기서부터는 이이제이에 적응해 버티는게 생명력이 오래갈것.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잘 모르겠음. 논란必要. 국가주권.자격.학벌없이 임시정부요인 개인설립 국민대,신흥대(경희대),인하대(공대)>완충女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공대만),가톨릭대(醫),항공대,이와 별도로 초급대出 경기대,명지대,성신여대,아주대,서울교대,유명해지고 늦게 설립된 後포항공대,카이스트,잘 모르는 신생대학들로 (한예종,유니스트,지스트),패전국老隸.賤民 유명 왜구 서울대(100번),왜구 국시110브[왜구 부산대.경북대.전남대.이리농림고 후신 전북대 농대가 기반이며 초급대등 융합한 전북

윤진한 2021-04-27 20:44:25
승계), 볼로냐.파리대학의 교과서 자격은 변하지 않더군요. 세계종교 유교와 로마 가톨릭도 그렇습니다.교황성하의 신성성도 변하지 않더군요. 과거와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교과서 교육은 거의 변할 사유가 없을것입니다.한국에서는 Royal성균관대(한국 최고대), Royal 서강대(세계사의 교황 윤허반영,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학부 나오면 취업률과 유지취업률이 가장 좋은 자료도 있습니다.세계사에서 교육하는 유교교육 한나라 태학.그 이후의 국자감을 승계한 베이징대(원.명.청의 국자감에서 경사대학당을 거쳐 베이징대로 승계), 서유럽 볼로냐.파리대같은 세계사 교과서 자격은 지금도 학교교육에서 변함없이 교육시키고 있습니다.

윤진한 2021-04-27 20:43:42
온라인 공개강좌를 통하여, 성균관대 글로벌 창업대학원이 기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느정도 자본을 가진 창업자들이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발전가능한 스타트업에서 출발하여, 더욱 큰 규모의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기 바랍니다.

주권을 회복하고, 세계사적으로 한나라때 동아시아(중국,한국,베트남,몽고)에 성립된 세계종교 유교의 해당국 중 하나인 한국. 수천년 유교문화와, 오랜 유교대학 역사(고구려 태학, 백제 오경박사, 신라 국학, 고려 국자감, 조선.대한제국 성균관, 해방후의 성균관대)가 있는 한국. 그리고 성균관대. 역사와 전통이 오래되고, 그 자격이 교과서나 법으로 보장받으면, 글로벌시대의 경쟁에서 역사와 전통이라는 자격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사 성균관(성균관대), 한나라 태학.이후의 국자감(베이징대로 승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