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5:10 (목)
덕성여대, 2021 커리어 플랫폼 프로그램 개최
덕성여대, 2021 커리어 플랫폼 프로그램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4.2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로·직무·어학 분야별 맞춤 프로그램 통한 방향 설정 요구로 시작
- 학생 스스로 진로 설계 및 진출 분야에 대한 로드맵 설정가능 기대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진우) 학생·인재개발처 대학일자리본부 본부총괄 및 진로교육센터에서는 4월 27일(화)부터 12월 30일(목)까지 총 22주차에 걸쳐 비대면으로 ‘2021 커리어 플랫폼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학년별 커리어 플랫폼 프로그램 내용 포스터
학년별 커리어 플랫폼 프로그램 내용 포스터

이번 프로그램은 단계별 맞춤형 진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장점과 특성에 맞는 진로 방향을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사회 진출을 준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2021학년도 진로 및 취·창업 사전요구조사 결과 ▲취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 ▲취업준비 시기 등에 따른 응답률을 기초로 하여 기획되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취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에 따른 고민이 있다’는 문항에 32.3%의 응답이 있었고, 취업 준비시기가 3학년 1학기부터인 경우 31.3%, 1학년 1학기부터 취업준비를 하겠다고 응답한 학생은 3.1%였다. 이에 따라 진로·직무·어학 분야별 맞춤 진로프로그램을 통한 진로 방향 설정의 필요성이 요구되었다. 

대학일자리본부 본부총괄 및 진로교육센터에서는 전 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을 통해 저학년의 경우 전공과 흥미를 활용한 진로설정을 확고히 하고, 고학년의 경우 자신의 현재 위치와 희망 진출 분야에 필요한 필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분석결과 등을 공유, 미흡한 역량을 육성할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실시되는 ‘2021 커리어 플랫폼 프로그램’은 저학년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으로 현장실습과 커뮤니티 특강으로 구성되었다. 진로 방향성 설정 및 커리어 로드맵 작성법, 직무이해와 핵심 직무역량 강화, 공기업, 대기업, 공무원, 일반기업 특강, 나의 전공 찾기, 비전 및 미션 수립, 자기관리를 통한 성공적인 대학생활이다. 덕성여대 1~2학년의 저학년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덕성여대 학생‧인재개발처 대학일자리본부 윤현성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진출 분야에 대한 탐색, 커리어 로드맵 설정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