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0:00 (금)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방송콘텐츠 구성 전문가 특강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방송콘텐츠 구성 전문가 특강
  • 이승주
  • 승인 2021.04.2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MBC 김정미 작가 ‘방송작가의 글쓰기 노하우’ 주제

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주간 정철)는 학생기자들의 뉴미디어 역량 제고를 위해 4월 23일 오후 IT스퀘어 1층 소강당에서 김정미 대전MBC 구성작가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김정미 대전MBC 구성작가 초청 특강 현장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열린 이날 특강에서 김정미 구성작가는 ‘방송작가의 글쓰기 노하우’를 주제로 20여 년간 방송계에 몸담으며 쌓아온 다양한 지식과 경험, 방송콘텐츠 구성 등에 대해 소개했다.

김 작가는 “소설가와 시인, 방송작가가 모두 글을 쓰는 직업을 갖고 있지만 글 쓰는 방식은 모두 다르다”면서 “방송 대본은 듣는 사람을 위해 쓰는 글이기 때문에 명확한 내용 전달을 위해 간결하고 쉽게 말 하듯이 써야 한다”고 방송 글의 특징에 대해 설명했다.

김 작가는 이어 좋은 글을 쓰기 위한 소재 발굴과 스토리 구성 방법, 글쓰기 비법 등을 알려준 뒤 효과적이고 감각적인 방송 글쓰기를 위해 짧은 영상을 보고 30초 분량의 예고문장 쓰기를 생활화하라고 학생기자들에게 당부하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한편 광주 출신인 김정미 구성작가는 지난 1998년 광주 문화방송에 입사해 20여 년간 ‘생방송 화제집중’, ‘다큐 우리세상’ ‘말미잘’ 등 다수의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하며 2008년 다큐멘터리 ‘천재 음악가 정율성’으로 한국방송대상 작품상, 2019년 ‘핑크피쉬’로 한국방송대상을 수상하는 등 화려한 이력을 쌓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