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35 (금)
한국교원대부설월곡초, 세계 책의 날 기념 ‘수Book’ 축제 운영
한국교원대부설월곡초, 세계 책의 날 기념 ‘수Book’ 축제 운영
  • 이승주
  • 승인 2021.04.2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억의 뽑기 행사
추억의 뽑기 행사

 한국교원대학교부설월곡초등학교(교장 이정로)는 ‘세계 책의 날’을 맞아 4월 19일(월)부터 23일(금)까지 전교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Book’ 축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달달한 대출, 추억 뽑기, 연체ZERO프로그램, 온・오프라인 가족 독서신문 만들기, 책Dream 등이다. 달달한 대출은 행사 기간 동안 도서관을 방문하여 도서 대출을 하는 학생들에게 사탕을 증정하고 상품을 탈 수 있는 추억의 뽑기 행사도 진행하는 행사이다. 또한, 연체ZERO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연체했던 학생들을 찾아 새롭게 도서를 대출할 수 있게 하였다. 
 ‘수Book’ 축제는 학생들 뿐 아니라 학부모도 같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온・오프라인 가족 독서신문 만들기’는 종이로 작성해서 제출하는 오프라인 방식과 웹 도구를 이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책Dream’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은 코로나 극복을 위한 메시지 작성과 함께 감명 깊게 읽은 책 소개 나눔에 참여하고 책을 선물 받았다. 
 월곡초등학교는 올해 인문 소양 교육을 학교 특색으로 운영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하였다. 특히,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도서 반납함, 도서 소독기 구입, 도서관 5인 미만 입장 및 도서관 학년별 시간별 차등 이용을 도입하였다. 원격등교를 대비한 랜선 도서관과 학생 학부모를 위한 인문학 콘서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월곡초 이정로 교장은 “월곡초등학교의 모든 구성원이 학교에서 책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