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15 (금)
안동대,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창업 첫걸음 사업, 창업 성장사업 참여자 모집
안동대,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창업 첫걸음 사업, 창업 성장사업 참여자 모집
  • 이승주
  • 승인 2021.04.2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안동형 일자리사업단은 4월 23일부터 5월 21일까지 창업 첫걸음 사업과 창업 성장사업에 참여자(기업)를 모집한다.
 

'안동형 일자리 사업' 현수막

  안동형 창업 첫걸음 사업은 기존의 청년 위주 창업에서 벗어나 중·장년층까지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안동시에 주소 또는 등록기준지를 둔 예비 창업가(팀) 또는 창업 1년 미만의 기업 8팀(명)을 선발해 창업활동비로 1,200만 원을 지원한다. 

  창업활동비는 상품화 제작비, 정보 활동비, 시장 개척 및 홍보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예비 창업가는 사업 종료 전에 사업자등록을 해야 한다. 

  △기계, 전기·전자, 신재생에너지 등 기술창업 △지식콘텐츠, 마케팅, 문화서비스업 등 지식창업 △지역 농·특산물 가공, 농가 외식 등 6차산업 분야를 모집할 계획이며, 창업가의 역량, 기술성, 사업성 등을 위주로 평가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안동형 창업 성장사업은 창업 5년 미만으로 지난해 매출액이 2억 원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우수 창업기업을 집중 지원해 강소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기술·지식 창업, 6차 산업 분야 기업을 모집하며, 5개 기업에 사업비 6,000만 원 내외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비는 재료비, 시제품 제작 등을 위한 외주용역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안동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지역 소재 교육기관을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청년 근로자 1명을 신규 채용해야 한다. 

  지역의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인 만큼 기업의 경쟁력, 사업의 수익성 등 성장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사업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안동형 일자리사업은 안동시가 예산을 지원하고 지역 대학이 지역 역점사업 분야에 특화된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기업을 지원해 일자리 창출과 연계하는 사업이다.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초기 창업 지원 대상을 중·장년층까지 확대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며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기업이 탄생하고 새로운 일자리도 만들어지도록 지역민, 지역 기업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