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9:45 (화)
충북대, 청소년들의 든든한 길잡이 역할 톡톡히 하다
충북대, 청소년들의 든든한 길잡이 역할 톡톡히 하다
  • 이승주
  • 승인 2021.04.2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알림단, 오는 5월 2일(일)까지 모집-
충북대학교 전공알림단 모집포스터
충북대학교 전공알림단 모집포스터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오는 5월 2일(일)까지 본교 재학생(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21년 전공알림단’을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에게 전공과 진로,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정보를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제공함으로써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공알림단은 학과에 열정이 있어 본인의 전공을 재미있게 소개할 수 있는 학생, 동·하계 방학기간에 집중적으로 활동이 가능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오는 6월부터 2022년 2월까지 약 9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선발된 전공알림단은 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전공 소개 및 전공체험 프로그램 운영, 캠퍼스 투어 지원과 함께 시·도교육청 박람회 전공 상담 등 다양한 중·고교-대학 연계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전공알림단 지원서와 전공체험 제안서를 작성하여 이메일(sprmania@cbnu.ac.kr)로 제출하면 되며, 제안한 전공체험 프로그램의 흥미도, 완결성, 실행가능성, 준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학과별 2명 이내를 선발한다. 또한 선발된 학생에게는 활동비와 활동증명서가 발급될 예정이다. (단, 3회 이상 활동 시 활동증명서 발급)
 안병우 충북대 입학본부장은 “최근 중·고등학교에서 진로교육이 강화되면서 대학의 전공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며 “전공알림단 학생들이 직접 전공을 소개하기 때문에 중·고교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