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20 (토)
호남대 산하 광주차이나센터, ‘슬기로운 유학생활 유학생 통신원’ 모집
호남대 산하 광주차이나센터, ‘슬기로운 유학생활 유학생 통신원’ 모집
  • 이승주
  • 승인 2021.04.2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4일까지 신청…10명 선발해 대학생활·맛집·명소 주제 콘텐츠 제작

광주광역시 차이나센터(센터장 조경완 호남대 교수)는 오는 5월 14일까지 광주 중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유학생활 유학생 통신원’을 모집한다.

홍보 포스터
홍보 포스터

광주 소재 대학에 재학중인 중국인 유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유학생 통신원’ 10명을 선발해 코로나19로 일상생활에 제약이 생긴 중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유익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슬기로운 유학생활’ 콘텐츠는 광주 사투리, 광주 맛집, 광주 대학생활, 광주에서 여름·겨울 나기, 광주 명소 소개 등 광주에 거주하면서 보고 느끼고 직접 체험한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된다.

또한 유학생 재학생들을 주축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제공하고, 광주 소재 대학을 졸업한 유학생들도 ‘유학생 통신원’이라는 이름으로 차이나센터 유튜브와 홈페이지에 글과 사진, 동영상 형태의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게시한다. 

특히 유학생들이 광주권 대학교를 졸업한 후 한국이나 본국에서 취업한 이야기들도 담아 향후 유학생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학생 통신원 희망자는 5월 14일까지 광주 차이나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gwangjucfc.kr)을 통해 신청하고 기타 자세한 문의는 광주광역시 차이나센터(062-383-886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