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20 (토)
호남대, ‘광주여행상품 개발 프로젝트’ 업무 협약
호남대, ‘광주여행상품 개발 프로젝트’ 업무 협약
  • 이승주
  • 승인 2021.04.2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광산구, ㈜브라운컴퍼니 등과 지역관광사업 모델 구축키로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운영…지역관광 활성화 새로운 전기 마련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광주광역시 광산구, ㈜브라운컴퍼니, 광주대학교, 남부대학교와 손잡고 새로운 지역관광 비즈니스 모델 구축사업인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 현장

4월 21일 오후 광산구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추진하게 될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 프로젝트’는 관광을 주도하는 MZ세대인 대학생들이 중심이 돼 광주의 관광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새로운 지역 비즈니스 모델이다.

지역을 잘 알고 이해하는 청년들로 인재들을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며, 광주지역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관광상품을 기획하는 만큼 지역관광 활성화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 연말까지 200개의 관광특화상품을 목표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는 로컬크루 50명이 활동하게 되며, 로컬크루는 엑스크루 홈페이지(https://xcrew.kr/)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희승 호텔경영학과 학과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관광시장에 대학생들이 청년 관광기획가로 참여함으로써 지역관광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며, 나아가 지역경제에도 기여하는 새로운 지역관광 비즈니스 모델로 안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