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05 (목)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웹툰 위한 배경디자인 만들기 ‘스케치업’ 프로그램 특강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웹툰 위한 배경디자인 만들기 ‘스케치업’ 프로그램 특강
  • 이승주
  • 승인 2021.04.2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강 포스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일러스트레이터나 만화 작가를 꿈꾸는 지망생들을 위해 웹툰을 위한 배경디자인 만들기 ‘스케치업’ 프로그램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며 특강 이후 해당 특강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웹툰 위한 배경디자인 만들기 ‘스케치업’ 프로그램 특강은 5월 8일부터 15일, 22일, 29일 등 5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실시된다. 

 특강 내용은 웹툰의 배경디자인을 위해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활용한 3D배경의 제작과정을 배우는 특강이다. 전문 분야로 발전하고 있는 웹툰 배경을 위해 ‘스케치업’을 사용하여 3D환경의 리얼한 배경을 제작하는 과정을 차근차근 자세히 알려준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김시은 학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웹툰작가로 성장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학습하고 웹툰 1인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교두보로 삼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일러스트레이터나 만화 작가를 꿈꾸는 지망생들을 위해 다양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의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 아동미술, 미술치료까지 세분화 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문가와 미술 분야의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대학 중 오프라인 대학수준의 실습설비와 프로그램을 구비한 국내 유일의 학과로 웹툰을 직접 제작/편집할 수 있는 와콤 신티크22HD 설비와 환경 제공, 2D,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컴퓨터 설비,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이젤 등을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6월부터 2021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