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30 (금)
조선대-광주광역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운영 업무협약 체결
조선대-광주광역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운영 업무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4.2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학교-광주광역시교육청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을 위한 MOU 체결’’
조선대학교-광주광역시교육청 업무 협약식 현장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는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과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을 위해 광주광역시교육청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신은 21일 오후 4시에 조선대학교 본관 2층 청출어룸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에는 광주광역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 이승오 교육국장, 백기상 중등교육과장이 참석했고, 조선대학교에서는 민영돈 총장, 정윤태 입학처장, 임재원 입학부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2025년 고교학점제의 전면 시행과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선정에 따른 원활한 추진과 운영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는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인적 자원 교류 및 시설 공동 활용, ◾학생 진로 맞춤형 고교교육 내실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지원, ◾학생 과목 선택권 보장을 위한 공동교육과정 운영,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통한 고교학점제 기반조성 지원 확대, ◾지역 및 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 등을 담았다.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기초 소양과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 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누적하여 졸업하는 제도다. 
 조선대학교는 올해 광주광역시교육청과 함께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를 위해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으로 4개 과목(프랑스어, 교육학, 심리학, 생명과학 실험)을 시범적으로 개설·운영하며 고교학점제의 기반을 함께 구축해왔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하는 소규모 행사로 진행하였으며, 협약서 체결 이후 공동교육과정 강사 위촉장 수여식 및 좌담회를 가졌다. 
 민영돈 총장은 “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대학이 가진 인적·물적 인프라를 공유함으로써 지역 학생들이 미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고교학점제가 지역 교육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전남 지역까지 협력체제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