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3:55 (목)
전북과학대 창업보육센터, BI경영(운영)평가 최우수센터 선정
전북과학대 창업보육센터, BI경영(운영)평가 최우수센터 선정
  • 이승주
  • 승인 2021.04.2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과학대 창업보육센터 성과보고회 현장

 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 창업보육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 BI(Business Incubator,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전북지역‘S등급인 최우수센터’로 선정됐다.
 이번 경영평가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전국 252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각 지역별로 평가를 시행했고 기관의 전문성, 운영인프라, 사업계획의 효과성, 유관기관연계(개방형협업), 운영실적관리 5개 평가항목, 14개 지표로 전라북도 내 15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졌으며, 보육역량강화사업은 3개 센터(전북과학대외 2개 대학)가 공동프로그램으로 신청하여 선정되었다.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기관의 전문성 및 운영 인프라 부문, 사업계획의 효과성 및 유관기관 연계, 운영실적 관리 분야 등에서 골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역 내·외부 유관기관과의 개방형 협업 성과를 평가하는 유관기관 연계 부분에서 전년 대비 매우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입주기업을 위한 다양한 자체 지원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대학의 주요 유관부서의 산학협력 인프라와 연계하여 기업성장지원을 위해 적극적 운영을 하고 있다. 아울러, 지자체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창업지원유관기관과의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입주기업 및 졸업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2021년 현재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는 19개의 기업이 입주하고 있으며,‘BI보육역량강화사업’은 엑셀레이터를 통해 사업화와 투자연계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과, 창업인프라 연계기관을 통해 혁신형 기업을 발굴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전북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 운영을 맡아 네트워크 연계 및 협업사업을 통해 창업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한수 창업보육센터장은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은 모든 구성원이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우수졸업기업과도 꾸준한 교류를 통해 선·후배기업 간의 시너지 창출의 성과를 만들고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체계적 맞춤 지원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선도BI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지난 2001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보육센터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 (예비)창업자 육성을 위해 교육지원, 전문가 멘토링, 전문기관 자금연계, 투자유치 및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창업지원과 함께 대학과의 인적교류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등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