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10 (목)
을지대 의료홍보디자인학과 원명진 교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골드’ 수상
을지대 의료홍보디자인학과 원명진 교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골드’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04.2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대 원명진 교수
을지대 원명진 교수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 의료홍보디자인학과 원명진 교수가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2021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제품부분(Product) 골드(Gold Winner)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시각장애인용 블루투스 키보드 ‘T-dot’은 5가지의 혁신성(블루투스 기능, 네비게이팅 기능, 인체공학적 폴딩구조 디자인, 경량화<59g>, 저비용<기존 제품 대비 1/10수준>)을 인정받았다. 또한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했다는 평가를 받아 1만여 출품작 중 75개에만 주어지는 금상을 수상했다.

 원명진 교수는 장애인 보조 공학기기 제작기업인 ‘㈜건융아이비씨’ 및 세종대학교 이노베이션학부 민자경 교수와 협업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원명진 교수는 “최근 출시되는 IT기기 대부분이 화면 터치방식으로 글자를 작성해 시각장애인이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다”며, “시각장애인 전용 키보드를 통해 정보의 고립에서 벗어나 원활하고 편리한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부터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Intertnational Forum)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